부자정보/부동산관련정보

연도별 아파트(주택)매매 거래현황

마음부자 강하루 2017. 2. 26. 17:12
반응형

하루종일 바쁘게 움직여야

 

시간도 더 잘가건만,

 

예상과 달리 너무 한가하네요.

 

하루가 엄청 길게 느껴지네요ㅎㅎ

 

 

오늘 한국감정원에서 이런 저런 통계를 보다가

 

연도별 아파트(주택)매매 거래현황이 있어

 

몇장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출처: 한국감정원]

 

 

2006년 부터 2017년까지 지난13년간의

 

연도별 전국 아파트 거래 현황입니다.

 

매매,전세,월세 종합적인 거래현황이죠.

 

 

작년부터 전국적으로 거래량이 확 줄어

 

거의 절벽 상태네요...

 

 

지난 13년간 중에 16년 하반기쯤 부터

 

매매,임대 통틀어 주택거래량도 확줄었네요.

 

바닥을 치는 부동산 경기를

 

이렇게 그래프로 보니 더 절망적이네요ㅡㅡ;;

 

 

그나마 아파트매매 거래현황은

 

곡선이 좀 덜 꺽인듯...

 

 

2006년에서 2017년 최근까지

 

연도별 주택매매 거래현황.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지난 1년간의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를 보면,

 

거래절벽에도 불구하고 작년 하반기부터

 

상승세를 보이네요.

 

그러니 거래량을 줄었겠죠?

 

 

아파트매매 가격이 올랐으니,

 

당연히 주택이나 연립.다세대도

 

매매가격이 올랐네요.

 

지난 1년간 아파트가격 대비 전세가격비 입니다.

 

불황으로 매수 심리가 위축되어 있다보니

 

역시나 전세가격은 끊임없이 올랐네요...

 

 

참, 이런 저런 부동산 통계 궁금하신분은

 

국토해양부나 통계청이나 들어가시면

 

한국감정원하고도 다 연계되어 있으니

 

검색창에서 원하시는 거 검색해서 봐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