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서식모음(퍼갈땐공감댓글)/기타문서

금전 차용증 - [서식첨부]

마음부자 강하루 2016. 11. 9. 23:52
반응형

미국 대선 투표일이 오늘인지도 몰랐는데

 

저녁 먹으며 tv를 보니,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었다네요.

 

정치에 대해선, 특히 외교나 외국 정치인에 대해선

 

문외한인데도 대반전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지껏 뉴스를 보면 말도 많고 탈도 많아

 

클린턴이 우세한 듯 보이던데 알 수가 없네요...

 

워낙 한국을 겨냥한 얘기들이 많다보니

 

한국 국민으로써 걱정도 되네요^^

 

아무튼, 안팎으로 시끄러운 시국이지만

 

우리네 소시민들은 오늘도 먹고 살기 바쁠뿐ㅎㅎ

 

-------------------------------------

 

오늘은 금전 차용증 서식을 올려봅니다.

 

 

살면서 남에게 돈을 안빌리고 살면 좋으련만

 

살다보면 돈을 빌리거나, 빌려줘야 할 일도 생기죠.

 

 

거절을 잘 못하거나, 인심이 좋거나, 여유가 있거나

 

해서 빌려주는 경우도 있겠지만,

 

우리 사회가 아는 처지에 모른 척 할 수도 없고,

 

또 살기 빡빡한 세상이다 보니 사업자금이든,

 

생활자금이든 모자라는 경우도 생기고...

 

 

아무튼, 빌려주고 빌리고 보다는

 

잘 갚고, 잘 받고가 중요하겠죠.

 

 

친한관계에서는 문서화하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좋은 게 좋은 거라고

 

이왕이면 문서화 해두는 게 그나마

 

나중을 위해서 좋을 듯 하네요^^

 

 

금전 차용증 양식 첨부하니

 

다운 받으실 땐, 댓글이나 공감부탁*^^*

 

금전차용증서.hw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