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정보/기타정보

국민신문고 스마트폰앱을 아시나요?

마음부자 강하루 2016. 8. 24. 12:35
반응형

참 살기 좋아진 세상이지만, 다 자기만의 무게가 있고,

 

먹고살기 바쁜 서민들에겐 그래도 힘든일은 있겠죠?^^

 

 

"신문고"는 다들 아시죠?

 

 

초선시대 초기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한 만든 북!

 

힘없는 약자들을 위한 것이지만,

 

실상 서울의 관리들외에는 사용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옛날이다 보니 지방은 더더욱 힘들었을테고...

 

어쨋든 제도의 취지 자체는 참 좋다 생각하는데,

 

신문고가 중국 송나라때의 제도를 모방한 것이라 하네요.

 

 

우연히 스마트폰 앱

 

국민신문고라는 게 있어 캡쳐해 올려봅니다.

 

 

예전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국민권익위원회로 바뀐 건지 잘모르겠지만,

 

아무튼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접속하고 첫화면이네요...

 

민원을 클릭해 봅니다.

 

 

-민원소개(민원의 의미)-

 

 

 

 

-민원은 어떤 법률에 근거하고 있나요?-

 

 

 

 

-민원처리법의 적용을 받는 기관은 어디인가요?-

 

 

 

 

-민원은 어디에서 처리되나요?-

 

 

 

-민원 처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늘 좋은 일만 있고,  민원 넣을 게 없는 세상이 되면 더 없이 좋겠지만,

 

혹여 고충민원이나 각종 정부 민원 접수할 때,

 

국민신문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시면 참, 편리하겠네요^^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