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

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마음부자 강하루 2017. 5. 4. 19:10
반응형

요즘 때 아닌 더위에 뉴스를 보니,

 

올해 85년만의 무더위가 찾아온다는데

 

더위에 약한 저로썬 벌써부터 겁이 나네요^^

 

 

어제 주민센터를 지나가다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를 안내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더군요.

 

 

 

떡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투표한번 해볼까 했더니

 

어제는 아니고, 오늘과 내일 이틀간이더군요.

 

 

부끄럽게도 아직 투표한번 안해본지라,

 

난생처음 대통령선거를 해보고 싶었지요ㅎ

 

 

여지껏 사전투표라는 건 없었다더군요.

 

 

연휴가 길어, 다들 나들이 간다고

 

투표를 못할까봐 실시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ㅎㅎ

 

 

대통령선거일에 시간이 안되는분도 있겠테고,

 

연휴를 맞아 여행 가기전에

 

투표를 하고 가려는분도 있을테고...

 

 

어쨋든 방송을 보니,

 

예상외로 사전투표률이 높은 걸 보면

 

미리 하는 분들이 많나 봅니다^^

 

 

투표를 하고, 다른 건 사진 찍기 눈치보여

 

허락하에 사전투표 방법 포스트 찍어봤네요^^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방법-

 

 

먼저 입구에서 관내.외 선거인을 구분받습니다.

 

제가 투표한 장소에선 왼쪽 오른쪽을 나눠

 

관내와 관외를 구분 하더군요.

 

 

 

우선, 관내 선거인일 경우는,

 

두번째,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임을 확인받고 전자서명을 합니다.

 

 

 

세번째,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명단

 

15번까지 적힌 투표용지를 교부받습니다.

 

 

 

네번째, 기표소로 가서 기표소내에 비치된

 

용구(도장)로 1인의 후보자에게만 기표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표내용이 보이지 않게 반으로 접어

 

투표지를 투표함에 넣고 나오면 끝~!

 

 

 

관외 선거인일 경우는,

 

신분증제시 후 본인임을 확인받은 뒤,

 

투표용지와 회송용봉투를 함께 받습니다.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1인의 후보자만 기표하고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해 투표함에 넣고 나오면 끝~ㅎ

 

 

 

*주의*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관공서 또는

 

공공기간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서가 있어야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투표할 때는 반드시 기표소에 마련된

 

용구를이용해야 하며, 도을 찍거나

 

다른 표시를 하면 무효가 됩니다]

 

 

-대통령 선거 투표 안내-

 

 

[사전투표]

 

2017년 5월 4일(목) ~ 5일(금) 2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거일 투표]

 

2017년 5월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정치에 별 관심없고,

 

투표는 안하던 저도 투표를 했으니

 

이번 19대 대통령선거 투표률은

 

어느 때 보다 높을 거 같네요ㅎㅎ

 

 

한번 진통?을 겪고

 

나라가 어수선하다 보니,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된 대통령이

 

나오길 바라는 맘은 다들 같겠죠?^^

 

 

이웃님들도 대통령선거일 당일에

 

시간이 안된다면 가까운 사전투표장소로

 

가셔서 소중한 한표 참여 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