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

인디언속담[그렇게 될일은 결국 그렇게 된다]

마음부자 강하루 2017. 7. 28. 16:15
반응형

벌써 7월도 다 되어가네요.

 

본격적인 휴가철이라

 

다들 휴가계획을 잡고 있건만

 

저만 뭐하고 있는지...ㅡㅡ;;ㅎㅎ

 

 

잇님들도 휴가 계획 잘잡아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어디선가 인디언 속담에 관한 얘기가 있어

 

캡쳐 해뒀던 게 있어 올려봅니다.

 

 

인디언 속담이나

 

우리네 옛어른들 말씀들을 보면

 

틀린 말이 하나 없고,

 

무언갈 느끼게 하는 듯 합니다.

 

 

그 만큼 오랜 삶에 지혜가 쌓여

 

나온 말이기 때문이겠죠^^

 

인디언 속담중에

 

"그렇게 될 일은 결국 그렇게 된다"라는 말이 있어.

 

 

내가 아무리 피해보려고 해도

 

내가 아무리 안간힘을 써도

 

그렇게 될 일은 결국 그렇게 된단다.

 

 

그렇게 될 일이 결국 그렇게 되는 것은

 

그렇게 되어야만 되는 이유가 있는 거겠지.

 

--------------------------------------

 

 

이 말을 알면서도,

 

살다보면 막상 무언가에 집착하게 되고

 

또 그렇게 되지 않으려고 발버퉁 칠 때가 있죠.

 

 

그렇게 되기까지 다 이유가 있을텐데도

 

우리 애써 운명을 바꾸려는 듯,

 

하늘에 뜻을 거스려고 애들 쓰죠.

 

 

하지만, "그렇게 될 일은 결국 그렇게 된다"란

 

말만 믿고, 모든 걸 운명이라 여기고 사는 것도

 

너무 허망한 삶이 되진 않을까 싶네요^^

 

 

아무리 발버둥 쳐도 되지 않은 일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일이라고

 

그저 우리 자신을 위안 할 뿐일지도...

 

 

반응형